봄비 온 뒤 풀빛처럼

2024/05/18 3

캘리포니아 양귀비와 러브체인

낮에 피었다가 저녁이면꽃송이를 접었다가 다음날 아침이면 다시 핀다.3일쯤 그렇게 하지 싶다.옮겨 심는 것을 싫어해서흙채로 뿌리채로 옮겨도살음하기가 어렵다.남편의 바위정원에 이렇게피기를 기대하고  곁방살이 손가락 두 마디 정도의 모종을  남편에게 주었는데어찌 살음을 해서 이렇게 곱게  핀다. 올해 4월 씨앗을 뿌린캘리포니아  양귀비가발아해서 자라고 있다.이럴 때 꽃을 키우는  재미가 배가 된다.바위솔 정원은 상토와 마사토와 아주  약간의흙으로  심었고 그 깊이도 낮다.러브체인이라  하고다른 이름도 있다.분갈이를 할 수 없어서떡잎 손질만 하고 키웠다.겨울 노지월동도  된다.봄에 분갈이를 하면 꽃이 피지 않기도 한다.해서 올해 분갈이 하지 않아서 화분에 뿌리가 꽉 차서 꽃송이가 작다.올  해  더 큰 화분으로..

5월의 꽃 2024.05.18

고추포기 비료 주다

고추포기를 심기 전  늦 가을에 고추대궁이를 제거하고 흙을 부어서 뿌리를 추려 낸다.그때 석회질 비료도 넣고,  겨울 내내 염기  없는 음식물  찌꺼기를 묻어 두었다   4월에 다시 부어서 퇴비도 넣고 골고루 다시 섞어서 담아 두었다 올해는 4월말경에 모를 심었다.거의1달이 지나서 모살이는 마쳤고.이 무렵 비료 요소를 가 쪽으로 놓아 주는데 올해는 요소가 없어서복합비료를 주었다.이 때 비료를 주어야 고추포기가 쑥 자랄 힘을 얻는다.비료를 주기 전, 풀도 뽑아주고 그간에다져 진 흙도 부드럽게 일구어 주고, 아욱잎은 아주 부드럽다.다슬기 된장  아욱국을 끓일것이다.꽃을 즐기는 식물도분갈이 시 거름을 넣어서 흙을 조성해 갑바 위에 수북하게 두고 분갈이를 하면서,  다 쓰면더 섞어서  두고 그 흙으로 분갈이를 ..

5월의 꽃 2024.05.18

KTX타고, 부산시티버스 타고

꽃 친구들 4명과 KTX를 타고 부산을 갔다.부산역에 내려서 역광장 옆으로  가서 부산 시티버스  오렌지 라인  다대포아미동을 거쳐 국제시장 앞에서도 거쳐곳곳에 내렸다 구경을 하고는 1시간 있으면  다음차가 오는데 그때 다시 타면 되었다.갔다 온 친구들이  부산 가서  시티버스 타고구경하고 왔다고만 해서관광할 곳에 정차시켜돌아서 다시 차를 탈 수있고, 그   허락된 시간을못 지키면 다음 차를 타는 줄 알았다한번 내리면 버스는 떠나고1시간 뒤에 오는 다른 버스를 타야 하는 것이맹점이었다.  이 큰 건물  도로 건너에서부산시티  버스를 탄다.위의 사진들은 송도해수욕장에 내려 해상 위로 왕복 케이블카를탄 것들이다.내려서 바다 위로 철지지대와 철망으로 된 멀리서 보기에는 무섭게 보였는데 실제는 무섭지 않은 다리..

여행 2024.05.18